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10 2023

[일본]새로운 이탈리아 디저트· 무당 홍차 자바당 재 인기

조회3097

 티라미수, 판나코타, 최근 마리토쪼까지 열풍을 몰고 온 이탈리아 디저트. 그 흐름을 타고 있는 것이
스폴리아텔라와 아라고스타다
.

색다른 식감에 주목, 스폴리아텔라와 아라고스타

 스폴리아텔라는 이탈리아어로 주름을 겹치다라는 의미처럼, 얇은 반죽을 몇 층으로 겹쳐 만드는 게 특징이다큰 조개껍질 같은 모양에 겉은 단단하지만 바삭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크림치즈이나 오렌지 필 등으로 채워져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ATALY하라주쿠점(도쿄 시부야)

스폴리아텔라

나폴리 시타마치식당 가와사키점

아라고스타

사진출처: 일경MJ


 이탈리아어로
랍스터 꼬리를 뜻하는 아라고스타는 얇게 편 생지를 50바퀴 정도 나무 밀대에 감아 간다완성까지는 이틀 이상 걸리고 일본에서 만들 수 있는 파티시에도 극히 소수에 불과하다

 먹어보면 스폴리아텔라와는 또 다른 식감이다.  바삭바삭한 표면 반죽과 속은 슈 반죽으로 만들어 두 가지 식감을 즐길 수 있고 속은 부드러운 커스터드 크림을 듬뿍 채워 넣었다.

5년 전부터 홍차 주목도 높아지고 판매도 증가

 오오쓰카 식품이 1989년 출시한 심비노 자바 티(sinvino JAVA TEA) 스트레이트의 인기가 서서히 재연되고 있다. 발매 당시 학생이었던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한 꾸준한 인기와 신규 유저 획득에 힘입어, 20231~5월의 매상은 2020년의 같은 시기와 비교해 10%이상 성장하였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발매 초기의

자바 티

발매 초기의

자바 티

자바 티 스트레이트 레드

자바 티 스트레이트 화이트

사진출처: 일경MJ

 오오쓰카 식품은 69일부터 SNS에서 자바당을 사용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자바 티를 편애하는 소비자에게 동 상품의 활용 씬 등의 투고를 적극 권장하고 있다.

 일교차가 있는 기후에서 재배하고 향은 은은하지만 맛은 강한 특징의 인도네시아 자바섬 산 찻잎을 원재료로 사용하고 있다. 식사 후 입맛을 리셋 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폴리페놀을 찻잎에서 추출하는 제조법으로 식사를 방해하지 않는 맛의 무설탕 홍차로, 당시로서는 독자적인 상품 라인을 내세웠다. 완전 발효시킨 찻잎을 사용한 레드에 더해 현재는 살짝 발효시킨 찻잎을 사용한 화이트를 더한 2 종류를 전개하고 있다.

                                  <홍차계 음료의 음용빈도>

external_image

사진출처: PR TIMES

시사점

 2021년 일본에서 유행했던 마리토쪼가 2022년에 한국 편의점 디저트로 발매되기도 하였다. 일본인의 입맛에 맞게 어렌지된 스폴리아텔라와 아라고스타는 로손이나 이온 등에서 판매하는 등 소비자가 접하는 기회가 조금씩 많아지고 있다.

 최근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코리아에 따르면, 한국RTD(Ready To Drink 바로 마실 수 있는) 차음료 시장 확대를 이끈 것은 보리차와 홍차라고 한다. 한국에서도 홍차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블렌딩 티 인기가 높아졌고, 위스키나 소주 등 고도주에 섞어 마시는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매출이 급증세를 탔다.

 립톤 등 전통적인 홍차 외에도 우롱차, 녹차 등 다양한 블렌딩 티가 홍차류에 편입돼 시장 규모가 커진 측면도 있다. 이 같은 홍차류 시장의 트렌드는 한일 모두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

<자료 및 사진 출처>

· 바삭바삭 × 촉촉한 스폴리아텔라 새로운 맛 이탈리아 디저트, 일경MJ

· 자바 티 애호가 자바 당서서히 증가 중 오오쓰카 식품, 팬 층 확대 무설탕 홍차 애호가가 SNS로 집결, 일경MJ

· 홍차음료에 관한 앙케트 조사, PR TIMES 


문의처: 도쿄지사 김현규과장 (at@atcenter.or.jp)

'[일본]새로운 이탈리아 디저트· 무당 홍차 자바당 재 인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음료류 #일본 #폴리페놀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