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08 2023

[러시아] 러시아인들은 아침과 저녁에 어떤 제품을 살까?

조회2018

‘Pyaterochka Delivery’ 서비스 전문가들은 11일부터 724일까지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배송 서비스 시작 후 첫 3시간과 마감 전 3시간 동안 장바구니 구성을 조사하고 남성 및 여성의 소비활동을 연구했다.

 

오전에는 여성이 남성보다 더 자주 식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개점 후 첫 3시간 동안 여성 비중은 전체 하루 여성 구매 활동의 16.5%였으며, 남성은 13.3%였다. 저녁 시간에는 현상이 바뀌는데, 여성은 10.5%, 남성은 14.9%이다. 지역별로 오전 주문 비중이 더 높은 지역은 칼미키야 공화국과 알타이 공화국으로 전체 주문의 27%가 오전에 이루어진다. 쿠르간주와 키로프주, 하바롭스크 지역 및 타타르스탄에서는 오전 주문 비중이 26%이다.

 

저녁 주문은 바쉬키리야(15%), 페름 지역, 스베르들로프주 및 튜멘주(14%), 상트페테르부르크(13%)에서 가장 많다. 오전 주문을 이끄는 제품은 바나나, 양파, 당근이었다. 아침에는 토마토, 감자(중량 및 포장 기준), 설탕, 오이, 계란도 인기가 있다. 저녁에 인기있는 제품 역시 이와 비슷하지만, 약간 차이가 있다. 바나나와 양파가 상위 2개 품목이며, 토마토가 자주 3위로 나타났으며, 금요일과 토요일에만 당근이 3위를 차지했다.

 

오전과 비교해서 다른 차이도 있다. 예를 들어, 저녁에 감자와 설탕은 훨씬 덜 구매되며, 반대로 바나나와 오이는 자주 구매된다. 오전에 구매하는 음료는 5용량의 물, 에너지 드링크, 탄산수, 크바스* 및 콜라 맛 탄산음료이다. 토요일에 크바스의 인기는 떨어지며, 금요일에는 탄산수보다 콜라 맛 탄산음료가 인기있다.

 

저녁에 러시아인들은 크바스를 훨씬 적게 마시는데, 심지어 크바스는 저녁에 구매하는 가장 인기있는 음료에 포함되지도 않는다. 생수와 탄산음료인 콜라가 선두 제품이며, 오전에 인기있는 에너지 드링크 및 탄산수는 인기를 다소 잃는다. 비식품 제품 중에서는 냅킨, 화장지(2겹 및 3), 키친 타올, 화장솜은 오전과 저녁 모두 가장 수요가 많다. 이러한 선호도는 시즌과 요일에 따라 변하지 않는다.

 

 

external_image

 

* 크바스 : 밀가루와 맥아(호밀, 보리)를 기반으로 하는 러시아 전통 발효음료

 

 

 

출처 : foodretail. «Пятёрочка» выяснила, какие продукты россияне покупают утром и вечером. 2023.08.02.

https://foodretail.ru/news/pyatyorochka-viyasnila-kakie-produkti-rossiyane-pokupayut-452284

 

'[러시아] 러시아인들은 아침과 저녁에 어떤 제품을 살까?'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러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