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초제품, 다양한 매력으로 일본에서 인기상승
조회5634□ 식초가 가진 건강 이미지 덕분에 식초시장이 매우 뜨겁다. 2020년도 상반기는 코로나로 인해 가정 내 소비 및 요리 시간이 늘어나 가정용 식초음료와 요리용 식초의 수요가 확대되었다. 또한 외출 자제 기간이었던 4월은 전년 대비 16.9% 증가, 5월은 18.1% 증가하여 큰 성장세를 보여줬다. 6월 이후도 꾸준히 증가하였지만, 9월은 전년보다 감소하였다. 계절적으로는 초여름 기간에 판매가 증가추세.
※출처: Diamond Chain Store
□요리용 식초 중에서는 미츠칸의 “간단식초”가 인기를 끌고 있다. 다른 조미료 없이 이 식초 하나만으로 간단하게 요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식초만 넣으면 락교를 만들 수 있는 오타후쿠 소스의 “락교식초”, 일본요리 필수템인 “다시”가 들어간 “다시마로 식초”등 용도에 맞는 제품이 지속 개발되고 있다.
※출처: 미츠칸 공식 홈페이지 간단식초특집
https://www.drm-onlinestore.com/static/dcs/dcs210115_4qvi5pem2ye7/book/index.html#target/page_no=101
'식초제품, 다양한 매력으로 일본에서 인기상승'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